Hyunmin N the City

네스팟을 이용하여 아이패드를 사용하자 본문

제품 리뷰/디바이스 | 액세사리

네스팟을 이용하여 아이패드를 사용하자

HyunminK 2010. 6. 28. 23:10

본인의 경우에는 아이패드(iPad) 와이파이(WIFI)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3G 제품이 여러가지로 무선 망 접속에 보다 용의하다는 점은 있지만, 추가적으로 전파 인증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 때문에 와이파이 제품을 구입을 했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다.

집에서는 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을 하거나 앱스토어 접속을 하며, 집 밖으로 나가면 와이브로(WiBro) 신호를 와이파이 신호로 전환 해주는 에그 단말기를 통하여 인터넷 접속을 하기에. 기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도 않았었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에그 단말기를 들고 다니는 것이 무척이나 번거롭더라. 그래서 한참을 에그 단말기 없이 단순 아이패드만으로 인터넷 접속 할 방법을 생각해 보다 아이폰에서 i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무료로 제공해 주던 네스팟 플레이(Nespot Play) 접속 방법이 떠 올랐고, 본인 외의 아이패드 사용자들이 별도의 비용이 발생시키지 않고, 편하게 인터넷을 접속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본다.

본 방법을 이용하기 전, 유의 사항

1. 아이폰 혹은 넥서스원 기타 KT에서 판매를 하는 스마트폰 중 i요금제 가입자만 해당됩니다.

2. 서울, 경기 지역을 포함하여 수도권 지역에 거주 중인 사용자는 네스팟 존이 많기 때문에 보다 쉽게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만, 지방에 거주 중이시고 본 방법을 통하여 설정이 완료를 하신 분이라도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접속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3. 본 사항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네스팟 플레이에 아이패드 맥 아이디(MAC ID)를 이식 후에는 아이폰 또는 넥서스원, 기타 K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접속을 할 경우 데이터(Data)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음 미리 알려드립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아이폰이나 넥서스원을 사용하는 또 기타 KT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단말기만 따로 사지 않는 이상, 단말기 값에 대한 하락폭을 높히기 위해 i요금제적으로 기본적 가입을 한다. 이 때 네스팟 존에서 무료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네스팟 플레이어를 반드시 가입을 시키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아이패드를 외부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쿡앤쇼(Qook & Show)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하면, KT에서 사용하는 모든 세부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보다 쉽게 식별을 할 수 있도록 빨간 네모 모양으로 표시를 해두었다. 여기서 서비스 번호라 하는 'K******'는 본인 소유의 네스팟 플레이 아이디(ID) 임을 알아두길 바란다.

쿡앤쇼 와이파이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우측 상단 빨간 네모에 표시 한 바와 같이 MAC/ID 등록 누른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ID와 비밀번호를 넣으라는 항목이 나온다.


여기서 WIFI 아이디는 앞서 본 네스팟 플레이 서비스 번호. 즉, 'K******'가 아이디가 되며, 비밀번호는 "K+주민번호 뒷자리'가 되겠다. 로그인을 하고 'MAC ID 수정'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

빨간 네모를 만들어 둔 곳에 본인의 아이패드 맥 아이디(MAC ID)를 넣어 주면 된다. 아이패드에서 맥 아이디는 [환경설정] - [정보] - [WIFI Add] 에 보이는 것이 맥 아이디이다.

본 설정으로 인하여 기동성 있게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는 아마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본다. 그러나 본인의 경우는 i요금제 중 상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매 달 3기가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주어지기 때문에 주저 없이 설정한 부분도 있다. 때문에 아이패드를 소유하고 있어서 본 설정과 같이 따라한다고 할 지라도 그간 아이폰이나 넥서스원 기타 i요금제를 사용자가 사용했었던 매 달 데이터(Data) 사용량을 감안하고 설정을 해주어야만 추후 요금 폭탄을 안 맞을 것이라고 본다.

참고로 본 설정은 노트북(NoteBook)이나 기타 무선망을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다수 설정이 가능하다. 부디 개인의 상황에 맞에 유용하게 사용하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