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min N the City

애니모드(anymode) 갤럭시S5 파워 커버 본문

제품 리뷰/디바이스 | 액세사리

애니모드(anymode) 갤럭시S5 파워 커버

HyunminK 2014. 7. 12. 17:08

애니모드는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조카 김상용씨가 이끄는 회사로, 초반에는 삼성전자에 B2B 방식으로 납품해오다 삼성전자가 OEM 방식으로 폰케이스 등을 본격적으로 직접 생산하면서 애니모드는 B2C에 집중하기 시작하였고 지금의 전문적인 악세사리 회사로의 변혁(變革)에 성공하였다 볼 수 있다. 최근의 행보로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와 로고플레이전을 열기도 하였으며, 마블코믹스의 대표 영웅들이 각인 된 휴대전화 케이스를 선보이며 시장을 이끌고 있는 중이다. 오늘은 애니모드사의 갤럭시 S5 케이스형 보조배터리 '파워커버'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제품 박스 전면에는 애니모드 표시 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이 보인다. 제품에 대한 사양 및 내역에 대해서 형광색 깨알 글씨로 적혀 있다. 본인의 갤럭시 S5는 검정인데, 이런 흰색이 오다니..



제품의 구성은 본체, 사용설명서, 쿠폰, 페라이트코어(페라이트코어 : 충전시 유해 전파를 차단해주는 역활)로 되어 있다. 특이하게도 본 제품 구성에는 다른 보조배터리들이 제공하는 충전 케이블이 빠지고 페라이트 코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왕이면 별도의 충전 케이블도 같이 포함해줬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제품을 꺼내서 실제로 만져보니 생각보다 재질의 느낌은 괜찮다. 생각보다 잘 미끄러질 거 같은 소재는 아니란 말이다. 하지만 웬지 과거 본인이 가지고 있던 캔유의 껍데기와 질감이 비슷해서 요넘도 하얀칠이 금방 벗겨질거 같다는 느낌이다.



배터리의 총 용량은 2260mAh, 입력 5.3V 2A, 출력 5V 770mA이며 신상답게 14년 5월 생산분이다. 뭐 요 정도면 기본으로 제공받는 추가 배터리로 맞먹을 정도니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리라 보여진다.



근접 촬영으로 제품 사양을 찍고 보니 뭔가 좀 이상하다 싶어 봤더니 방수실링이 없다. 헐~ 갤럭시 S5의 특화 기능 중에 한 가지인 방수가능이 시원하게 무력화 시켜버리는 이 케이스 형 보조배터리 '파워커버'를 보면서 어떻게 해석해줘야 할런지 고민 중이다. 장시간 휴대전화 사용을 위해 방수 기능을 포기해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방수기능을 지키기 위해 충전기를 들고 다녀야 할런지를 말이다.




명품인척 짝퉁같은 S5 커버를 벗겨내고 애니모드 '파워커버'를 장착한 모습이다. 개인적으로 애니모드 케이스형 보조배터리 '파워커버'가 더 명품 같이 보여진다. 이유가 왜 인지는 뭐 세상 다 아는 이야기라 이 정도만...



측면을 보자마자 빵 터졌다. 내가 가장 사랑하는 모델 아이폰 3GS 흰둥이로 변신!!! 하하하하. 새삼느끼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3GS의 디자인은 명품이 맞는거 같다. 아주 잘 뽑았던거 같아!!! 아- 다시 돌아가고프네..




개인적으로도 가장 선호하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아이페이스 케이스와 두께 비교를 하니 거의 차이가 없다. 개인적으로 잡히는 느낌으로만 따져 볼 때는 단연 애니모드 '파워커버'가 좋다. 그러나 S5 본체의 측면 크롬 부위 혹 모서리 부위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제품에 상처 날 거 각오하고 써야 한다는 것이다.



충전기를 꼽자마자 귀엽게 후면 오른쪽에 빨간불이 들어온다. 뭐 구지 꼬투리를 잡자면 제품의 형태를 이분적으로 만든 것은 아닌가 싶다. 시각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그 어떤 요소도 없이 그냥 보조배터리가 완벽히 충전이 되면 녹색불, 방전이면 빨간불, 보조배터리 전력으로 S5를 충전하려면 스위치 온(ON), 안하려면 스위치 오프(OFF) 이게 끝이다. 어떻게 보면 본연의 기능에 가장 충실하며 직관적으로 간결하게 해보일 수 있지만, 심심하다는 느낌이다. 예를 들자면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폰 5S용으로도 케이스형 보조배터리 mophie Juice pack air 를 사용 중인데, 그건 보조배터리 잔량 표시도 되고 적당히 디자인 요소도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된다.



일단 전원이 연결이 되면 S5가 먼저 충전이 이루어지고, 다음에 '파워커버' 충전이 된다. 일발적으로 뜨는 충전 모양에 양쪽으로 부채꼴 모양이 떠서 뭔가 싶었는데, 별 의미는 없는 거 같다.



본격적으로 '파워커버'로만 충전을 했었을 때도 생각보다 빠르게 충전이 되는 거 같다. 앞서 아답터 연결 했었을 때가 87%였는데, '파워커버'로 대략 분당 1%정도씩 충전되는 거 같더라. 정확하게 측정은 못하였고 추정치다.


대략적인 애니모드 신상 갤럭시 S5 용 '파워커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본인이 느끼기엔 장점과 단점이 같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든다. 통상적으로 전화 통화나 휴대전화 사용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분명 추가로 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것은 물론 항상 아답터를 소지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든다. 그런 사람에게는 본 제품은 꾀나 괜찮은 만족감을 주리라 믿는다. 하지만 S5의 특화기능인 방수기능을 버려가면서까지 써야 할 필요성이 있는가(?) 또한 중요한 대목이라 생각된다.


본 제품 리뷰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 제품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