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min N the City

자유로운 사진 전송을 원한다면? - Photo Transfer 본문

제품 리뷰/앱 | 프로그램 | 서비스

자유로운 사진 전송을 원한다면? - Photo Transfer

HyunminK 2010. 6. 30. 23:53


Photo Transfer

모든 문명의 발전은 인간의 귀차니즘에서 비롯되어 발전하게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본인도 포함이 되는 터라, 맥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사진을 전송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곱게 잘 포장 된 선을 이용하여만(!) 컴퓨터로 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인가(?)에 대해 항상 생각을 했었다.

첨단을 달린다는 이 시점에. 또 최신 기술을 집대성 시켜 놓았다는 휴대용 단말기지만, 결국 사진 전송은 가장 고전적이고, 구식이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은 방법으로만 가능하다는 것이 좀 웃기지 않는가? 당장 아이폰끼리도 사진 전송을 하기가 참 번거롭더라. 아이패드가 생긴 후로 더더더더더더더더더~ 그래서 본인과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을 위해서 본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포토 트랜스퍼(Photo Transfer)는 와이파이(WIFI)를 통하여 MAC/PC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전송을 하거나,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또 아이패드로 전송이 가능한 사진 전송 프로그램이다. 현재 비디오 전송도 가능하며 환경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 놓으면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패드에서 PC로의 전송

비교적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그러나 특정 아이피(IP) 주소로의 접속해서 그 어떤 작업을 한다는 것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에겐 다소 어려운 과정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간략하게 '아이패드에서 PC'로의 전송 방법만 설명하겠다. 기타 아이폰<->아이폰, 아이폰<->아이패드 등의 전송 방법도 거의 동일하기에 생략을 하도록 하겠다.

1. 화면의 사진앱을 누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사진들 항목이 보여지는데, 이곳에서 우측 상단  슬라이더쇼(Slideshow) 옆으로 전송 버튼을 누른다.

2. 전송을 원하는 사진을 누른 후 복사(Copy)를 누른다.


3. 포토 트랜스퍼(Photo Transfer)를 실행한다. 그리고 좌측 상단의 보내기(Send)를 누른다. 그러면 해당 화면에 선택이 된 사진의 갯수와 PC에서 접속할 주소가 보이게 되는데, 해당 주소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넣고 엔터를 치면 된다.



음..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이와 같은 방식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를 위하여 사진을 첨부한 가벼운 설명서에 가깝게 작성을 하고 보니, 첨단 사회에 사는 다른 많은 사용자를 너무 깔본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사용방법이 간단해서 낯 부끄러울 지경이다. 그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겠지? 될꺼야!!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크크

또한, 포토 트랜스퍼는 유료이면서 유니버셜(Universal) 앱(App)이다. 그렇기에 구입을 해야 한다는 금전적 부담은 발생한다. 약 $ 3 정도. 그러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면서 이 만큼 완벽하게 사진과 동영상 파일을 주고 받는 프로그램은 없기에 결코 아깝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이 든다. 보다 즐거운 아이폰, 아이패드 삶이 되기를 바라면서 마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