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min N the City

변환 과정 없이 즐기는 동영상 재생기 - Air Video 본문

제품 리뷰/앱 | 프로그램 | 서비스

변환 과정 없이 즐기는 동영상 재생기 - Air Video

HyunminK 2010. 7. 1. 22:56


Air Video [ Web Site | iPhone | iPad ]

에어비디오(Air Video)는 아이포드(iPod),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있어 별도의 변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본 프로그램 실행만으로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변환 과정을 해야 할 필요성이 없으며, 또 변환한 동영상으로 해당 단말기의 용량을 잡아 먹을 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단, 에어비디오 서버로 사용 할 Mac/PC에 반드시 해당 에어비디오 제작사에서 배포하는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며, 설치 후에는 동영상 폴더 지정 및 해당 Mac/PC의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본 프로그램은 유니버셜(Universal) 앱(App)으로 한 번 구입으로 아이포드, 아이폰, 아이패드 넣을 수 있으며 가격은 $ 2.99이다. 때문에 혹시 모를 이중 구입에 주의를 해야 한다. 물론 무료 버전도 있으나, 사용해 본적이 없는 관계로 생략한다.

본인이 사용하는 환경은 기본적으로 맥(Mac) 환경을 지향하나, 국내 실정 상 윈도우(Windows) 기반의 PC가 많은 관계로 윈도우 기반의 설정을 중심으로 방법을 소개하며, 맥 설정은 추가 작성하도록 하겠다. 또한, 제작사에서 에어비디오 서버 파일을 받아 설치 했다는 기준으로 작성한다.

에어비디오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컴퓨터 내의 동영상 파일이 있는 폴더 지정하는 화면이 보인다. 이는 정상적으로 휴대용 단말기에서 에어비디오를 이용하여 시청하게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한다. 만약 본 설정을 생략하면 정상적으로 시청이 불가하다. 다음의 빨간 네모 안의 'Add Disk Folder' 누르고 사용자 컴퓨터 안의 동영상 폴더를 지정한다.

두번째로 해야 할 설정은 다음 화면에서 볼 수 있는 'Remote' 에서 핀(PIN) 활성화다. 핀을 활성화 시켜야 하는 이유는 에어비디오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정상적인 통신을 위해서다. 예를 들어 에어비디오 서버가 설치 되어 있는 MAC/PC와 휴대용 단말기와 같은 네트워크 망에서는 별도의 설정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좀 더 쉽게 말하면, 집에서 유무선 공유기를 통하여 MAC/PC를 유선으로 사용하면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무선으로 접속을 할 경우 문제가 없다는 말이다. 그러나 외부로 나갈 경우 이야기는 달라진다. 때문에 핀 번호를 이용하여 정상적인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통신을 하게 만들어 주는 셈이다.

마지막으로 'Subtitles'의 설정이다. 이는 단순히 국내에서 방송하는 오락이나 드라마를 관람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별도 설정을 안해도 무관하다. 그러나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 자막이 있어야만 보는 영상물에 대해서 정상적인 자막 표시를 위한 것으로 웬만해서는 해두길 바란다.

에어비디오 서버 프로그램에서 해야 할 모든 설정을 마쳤다. 전체 설정 과정 중에 반은 마무리 한셈이라는 것이다. 이제는 휴대용 단말기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로 설정을 마무리 해야만 한다. 본 설정도 사진 첨부를 바탕으로 작성하니 천천히 따라해보면 될 것이다. 본인의 경우에는 아이패드로 설정을 하겠다.

다음의 사진을 보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도 않았는데, 본인의 PC가 보인다. 이는 앞서 설명한 거와 같이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별도의 설정을 안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나온다고 마무리를 하면, 외부로 나갈 경우 대략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Enter Sever PIN' 을 누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서버 핀 번호를 넣으라 나온다. 이때 본인 컴퓨터에서 나타난 핀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본인의 경우에는 '783256653'이기 때문에 그대로 넣어 보겠다. 만약 필자 본인 컴퓨터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이 있으면 넣어 실행해 보아도 무방하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두 개의 본인 서버가 확인이 된다. 자 이제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다.



맥(MAC)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비슷하다. 에어비디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맥용 에어비디오 서버를 다운 받고, 마운트 후 해당 서버 파일을 응용 프로그램에 넣어주면 끝.. 나머지 설정은 똑같다. 별도의 추가적인 설명 없이 사진으로만 대처 하겠다.




에어비디오 서버 설치 및 설정을 MAC/PC 두 가지 형태로 설명해봤다. 본인의 경우에는 비교적 간단히 설명을 하기는 했지만,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그림을 첨부해서 작성을 해놓았더라도 어려움을 느끼는 이가 분명 있을 것이라고 본다. 만약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가 있으면 본 글에 대해 댓글로 문의를 해주거나 방명록에 달아주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한다.
Comments